티스토리 뷰
오늘은 인테리어와 관련된 박람회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공간디자인페어입니다. 요즘 같은 더위에 밖을 돌아다니며 인테리어 정보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 실내에서 열리는 페어는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스페이스디자인페어에 참가해서 인테리어 정보도 얻고 최신 동향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들은 이미 신청까지 마쳤을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 관람객 위주의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간디자인페어 2023
인테리어나 디자인과 관련 된 다양한 행사가 있지만 이번 공간디자인페어의 경우 호텔페어, 샵-리테일페어와 동시 진행된다고 하니 더욱 볼거리가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유명한 디자이너부터 신진 브랜드까지 다양한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참가기업이 약 250개나 되며 부스는 500개를 준비했다고 하니 공간 인테리어와 관련해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행사명 : 공간디자인페어 2023/ 스페이스 디자인 페어 2023
▶︎ 날짜 : 2023년 8월 3일 목요일-8월 6일 일요일까지, 4일
▶︎ 시간 : 10시-18시
▶︎ 장소 : 서울 코엑스 D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코시드 디스커션, 호텔 토크 콘서트, B2B 유통상담회 등이 있습니다. 코시드 디스커션의 경우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디자이너들과 함께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호텔 토크 콘서트는 국내외 호텔들과 관련된 노하우부터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유통상담회는 1대 1로 비즈니스와 관련 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실제로 상업 공간이나 호텔 등 리모델링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기회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시품목
공간디자인페어, 호텔페어, 샵리테일페어 3가지가 한 번에 열리는 만큼 다양한 품목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공간디자인의 경우 크게 가구, 가전, 키친, 마감재를 전시합니다. 상업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 가구와 거리가 멀다고 느껴지는 사업주께서도 방문해 볼 가치가 있는 이유는 사무용 가구나 시스템 가구, 심지어 아웃도어 가구까지 전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테리어 솔루션 업체들도 입점해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컨설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 일반적으로 예상가능한 침구류, 어매니티부터 어떻게 개발을 하고 투자를 받을지 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음향이나 냉난방설비와 관련한 업체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을 위한 식자재, 주방기기 등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샵리테일 관련해서는 요즘 많은 식당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키오스크부터 빼놓을 수 없는 POS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나 홍보 솔루션 업체도 이번 박람회에서 만나 볼 수 있으니 상담을 받아봐도 좋을 듯합니다. 특히 마케팅에 관심을 가졌던 샵 관리자라면 제품을 어떻게 하면 더 예쁘게 진열하고, 패키지는 어떻게 만들면 좋을지 알아볼 수 있는 업체들도 입점해 있으니 관심 있게 품목들을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금 및 사전등록 방법
공간디자인페어 참가비용은 요금은 성인 기준 20,000원입니다.
하지만 사전 등록을 한다면 무료입니다. 사전 등록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참고로 사전등록 접수 마감일은 8월 2일이니 잊기 전에 미리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 등록은 하단에 표시한공간디자인페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입장 바코드는 개막전에 휴대폰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본인에 한 해 초대장이 1장 발급되니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개인별로 신청을 해야 한다는 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신청 후 사전등록 확인하기 페이지에서 등록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사전등록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혹시 입장 바코드가 전송되지 않더라도 현장에서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확인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하니 사전등록을 미리 해둔 분들은 크게 신경 쓸 거리가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작년 2022년 공간디자인페어에서는 4일동안의 전시기간 동안 총 24,000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고 합니다. 가장 많았던 방문 목적은 호텔 산업 트렌드 및 정보수집의 이유라고 하는데요, 올해는 과연 몇 명이나 방문하여 좋은 정보 교류가 이루어질지 궁금해집니다.
다른 박람회 및 디자인 페어 전시회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상 조합 사이트 3가지, 인테리어 컬러 조합에 유용 (0) | 2023.07.22 |
---|---|
인테리어 색조합 추천 3가지, 아이보리와 베이지 등 (0) | 2023.07.21 |
숙면에 좋은 안방 인테리어 포인트 3가지 (0) | 2023.07.21 |
집의 현대적 의미 3가지 : 물리적, 심리적, 표현적 의미 (0) | 2023.07.20 |
인테리어 기초, 순서, 취향으로 가득한 공간 설계 방법 (0) | 2023.07.19 |